KOREAN ENGLISH


 

 


제   목  제천, 한방특화도시로 우뚝 세워야 충청일보 2010년 6월 10일자
글쓴이  호동수 날짜  2010.06.10 11:23 조회(3728)
[특집]"제천, 한방특화도시로 우뚝 세워야"
2013년 세계의학전통엑스포 유치 필요
정부차원 지원·시민협조 등 의견 개진

▲ 충청일보가 후원한 한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심포지엄이 9일 세명대학교 민송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가운데 참석자들이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충청일보가 창립 64주년을 맞아 제천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기획한 심포지엄을 통해 새로운 신성장 동력으로 한방산업이 제천지역의 핵심산업으로 발돋음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지난 9일 세명대학교 민송도서관 1층 세미나실에서 한방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2010 제천국제바이오엑스포' 개최 후 한방산업 선진화를 위한 모색과 함께 산업화를 위한 산업클러스터 구축 등 제천을 중심으로 한방산업화 활성화 도모를 위해 심도 있게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2013세계의학전통엑스포' 유치방안에 있어 한방산업의 개념과 파급범위, 제천을 한방특화도시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세계의학전통엑스포 유치방안이 꼭 필요하다는 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방과 관련된 업체대표 및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등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방청객까지 합세해 진지한 토론을 벌인 이날 행사를 주제발표자 및 토론자 순으로 간략하게 정리했다.

김정범= 제천을 한방특화도시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제천약초의 브랜드화·고부가 가치화를 통해 제천한방 공동브랜드'자연in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과 star-bi로 육성해야한다. 그동안 한방클러스터사업은 지난 2006년부터 각종 박람회와 유명 지역축제 참관·참가를 하는 등 온라인쇼핑물(제천몰)구축과 유사 지자체 쇼핑몰 벤치마킹·교육을 통해 현재 46개 업체에서 339개 품목을 공식상품화하고 휘장 사업권을 획득했다. 현재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는 한약마을 등 51개 기업을 협력기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한방산업체의 임상시험 개발 의뢰를 대행하는 등 센터의 표준 지침서 개발과 임상시험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엑스포 개최 성공과 함께 엑스포 개최 경험, 수도권 교통 접근성 등 시설완비 및 한의약 인물과 역사성, WHO한방건강도시, 전국 최고 한방인프라 구비로 준비된 한방 특화도시를 내세워 2013세계전통의약엑스포를 반드시 유치하기 위해서는 제천시민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유치 협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이화= 지금까지 제천시가 한방산업의 발전과 육성방안 및 2013세계의약전통엑스포 유치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진지한 토론, 방청객들의 질문이 이어지는 것을 볼 때 제천 한방 산업의 발전에 비전이 보인다.



Today : 13   Yesterday : 18   Total : 81,068